잦은질문(FAQ)고객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는 퓨맥스입니다

  • 통상 해외이사는 얼마 전에 이주화물업체와 상담을 해야 하나요?

    약 3주~4주전에 해외이사 계획을 수립하셔서 차분히 준비하시면 시간적으론 충분합니다. 무엇보다도 믿을만한 견실한 해외이사 업체를
    선정하여 전반적인 도움을 받으시는 게 최우선적으로 할 일입니다.

  • 방문 견적은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원하시는 일정을 사전 안내주시면 해당 담당하시는 분을 통하여 직접 찾아 뵙고 자세한 안내를 드리게되며 통상 30분에서
    1시간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방문견적을 위한 별도의 비용을 없습니다.

  • 해외 이사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지역별로 차이는 있습니다만 통상의 경우 동남아는 포장이후 20-30일, 북미, 중남미지역의 경우 포장이후 35-55일, 유럽의 경우 포장이후 50-60일, 아프리카의 경우 포장이후 60-90일, 중동의 경우 포장이후 30-45일 정도로 예상하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보다 자세한 일정은 영업담당하시는 분을 통하여 좀 더 구체적인 일정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현지에 주소가 미정인 경우에도 짐을 보낼 수 있나요?

    현지의 정확한 주소는 도착국가에서 통관 후 배달 전까지 알려주시면 됩니다. 통관 후까지 받으실 곳의 주소가 없으신 경우 현재 세관 또는
    현지사무실 창고에서 짐을 보관을 하게 됩니다. 국가 및 지역에 따라 무료 보관기간과 보관비용이 상이하기 때문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업담당하시는 분을 통하여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집을 당장 비워줘야 되는데 짐의 보관은 가능한지요?

    국내 출국일정과 주택사정으로 인하여 당사에서는 포장이후 2개월 무료보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운송기간 및 현지 통관 후
    무료보관일수까지 고려하시면 별도의 보관비용 부담없이도 진행할 수 있는 여지가 있으니 사전 영업담당자를 통하여 자세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해외이사 가격은 어떻게 책정이 되나요?

    해외이사는 해상운송을 통해 이뤄지기에 중량은 고려되지 않습니다. 부피에 따라서 가격이 결정되는데, 세탁기 한 대 크기가
    1CBM(가로 1m×세로1m×높이1m)정도 됩니다. 따라서 기본물량 3CBM은 가정용 10리터 세탁기 3대정도의 물량으로 운송에 필요한
    최소비용이며 기본물량이상 추가되는 CBM당 가격으로 책정됩니다. 운송비용은 지역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 비용안내는
    해당 영업담당자를 통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사화물 운송가격에 포함되는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는지요?

    자택에서의 이삿짐포장, 컨테이너에 적입작업, 항구까지의 운송료, 항만사용료, 수출통관비용, 수입통관비용, 외국자택까지의 배송비용,
    보험료가 포함됩니다. 현지에서 발생하는 관세 및 세금과 검사비용은 운송가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CBM은 언제 알 수 있나요?

    견적 방문시 대략적인 물량과 물량에 따른 가격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최종적인 CBM은 컨테이너에 적입되었을 때 확인되게 됩니다.
    포장시점에 정확한 물동량이 결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포장이 끝나게 되면 현장에서 유관으로 거의 95%의 정확한 물량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정확한 CBM은 실질적 화물을 컨테이너에 적재하고 난 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이사 운송대금은 어떤 방식으로 지불하여야 하나요?

    해외이사 일정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사전 계약금(20만원)을 지불하시고 포장이후 입항전까지 계약금을 제외한 운송대금을 당사 계좌로
    입금주시는 Prepaid 선불방식입니다. 해외운송이라 현지에서 발생될 수 있는 세금, 검역비 등을 제외한 비용이 사전 입금되어야 하는 만큼
    제대로 된 회사를 선택하시어 입금이후 배송까지도 염려하실 필요가 없는 신뢰할 수 있는 업체로의 선택이 중요하겠습니다.

  • 카드결재 가능한가요?

    카드결재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카드지불에 따른 수수료가 높은 까닭에 현금 결재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증빙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여 드리오니 편하신 방향으로 고려하시어 선택하시면 됩니다.

  • 세금계산서 및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까?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며, 현금영수증은 운송비용을 입금해 주시는 즉시 발행 가능합니다.

  • 해외이사를 진행하고 남는 짐이 있을 것 같은데 국내이사와 함께 진행 할 수 있나요?

    당사의 경우 국내운송팀을 별도로 보유하고 있는 까닭에 견적 방문시 함께 말씀주시면 진행물량을 확인하여 함께 진행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다만 국내운송화물이 많을 경우에는 같은 날에 진행하기에는 시간적 공간적인 어려움이 있는 관계로 함께 진행하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 해외이주화물을 보내려 하는데 어느 정도 가지고 가야하나요?

    우선 현지에서 얼마간 체류하느냐와 현지 여건을 잘 고려하셔서 판단하셔야 합니다. 1년 이내로 가시는데 모든 살림을 보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1년 이상일 경우는 부피가 작은 기본적인 식기류, 의류, 책, 컴퓨터, 신발류, 식품류 등을 준비하시고, 이민은 대부분의 살림을
    준비하셔야합니다.

  • 운송할 수 없는 화물들이 있나요?

    통상적으로 이사화물의 경우는 일상의 가재도구라면 대부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국가가 공통적으로 규제하는 무기류,
    마약류(향정신성 의약품), 야생동물박제품, 상업용 밀수품이나 유명제품의 모조품 및 음란물, 술, 담배 등은 운송할 수 없습니다.
    이외의 품목 중에도 국가별 특성에 따라 음식물, 종교서적, 농수산품목 등의 규제가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영업담당자를 통하여
    안내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사하는 날에 고객이 준비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아침식사를 일찍이 하시고 보낼 짐과 보내지 않을 짐을 구분하여 업체포장 담당직원들에게 탁송할 물품과 안할 물품들을 방별,
    품목별로 설명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사뒷정리에 필요한 쓰레기대봉투를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비(눈)오는데 작업하나요? 연기하면 안 될까요? 물건에 지장은 없나요?

    해외이사의 경우 80%이상이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까닭에 교통상의 장애가 있는 폭우 및 폭설이 발생되지 않는 한은 정상적으로 진행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참고로 퓨멕스는 이러한 눈, 비에도 지장이 없도록 코팅처리된 자재를 이용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드럼세탁기 고정핀은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드럼세탁기의 경우에는 운송 시 반드시 고정핀을 이용하여 세탁드럼을 고정시키게 되어 있습니다. 구입하실 때 챙기시지 못하신 분들은
    반드시 포장일전까지 구매하신 서비스센터로부터 해당모델명에 맞는 고정핀을 확보해 놓으셔야 합니다.

  • 이불 압축해 놔도 되나요?

    이불 및 의류를 사전에 압축해놓으셔도 진행에는 상관이 없겠습니다만, 압축된 상태가 박스에 완충되지 않는 부분과 채울수 없기 때문에
    부피 상으로 큰 효과가 없으며, 현지세관 검역시 압축팩을 개봉하게 될 경우 내용물이 밖으로 나와 더러워지거나 분실 우려가 있기 때문에
    압축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소스류 등의 음식물을 직접 포장해주시나요?

    소스류는 크게 고추장, 된장과 같은 젤류와 간장, 기름과 같은 액체류로 나뉘게 됩니다. 통상 액체류의 경우는 개봉되지 않은 채로 구입해
    놓으시거나, 플라스팅 페트병에 담아두시면 포장당일 당사에서 준비한 18리터 캔에 옮겨담게 ,됩니다. 젤류 역시 사전 플라스틱통이나
    비닐에 담아놓아 두시면 포장당일 18리터 캔에 넣어 포장이 이루어지게 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라오며, 음식물의 경우에는 브라질, 러시아 등
    반입금지 지역이 있는 관계로 반드시 해당 영업담당자의 안내를 통하여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포장을 위해서 어떻게 준비해놓아야 하나요?

    저희 직원이 수출용 특수자재를 이용하여 직접 모든 포장을 진행하는 까닭에 포장하시고자 하는 화물을 명확하게 구분해놓으시면 됩니다.
    따라서 큰 가구나 가전은 상관없겠지만 소량 잔짐의 경우 100% 섞여 물량증가에 따른 비용상승과 생활의 불편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장고 및 세탁기의 경우는 포장일 2-3일전 전원을 끄시고 건조시켜 놓으셔야 장기간 운송에 문제가 없습니다.

  • Hand Carrier 가능한 수화물의 무게와 종류는 어떻게 됩니까?

    우선 Hand Carrier 가능한 수화물의 경우에는 통상 1인기준 24 kg정도 이고 무기, 마약 총포류가 아닌 일반적인 수화물, 옷가지,
    가공된 식품류 정도입니다만, 당사에서 항공사별 정확한 기준을 알지 못하는 까닭에 티켓팅하신 해당 여행사 및 항공사에 문의하시어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나 전화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대한항공 ( www.koreanair.com /1588-2001)
    - 아시아나항공 (www.flyasiana.com /1588-8000)

  • 제가 직접 포장할 수 있나요?

    이사 전에 화주가 직접포장을 원할 경우에 직접 포장하실 수는 있으나 당일 이사업체 직원이 포장상태를 점검하고 재포장이 필요할 경우에는
    다시 포장합니다. 참고로 고객께서 포장해놓으신 물품의 경우 현지에서 파손 및 분실이 발생될 경우에는 보상처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일반적으로 이사화물 포장 작업은 얼마나 걸리나요?

    화물이 소량일 경우에는 한나절, 20`컨테이너는 하루, 40`컨테이너는 이틀정도가 소요되며 고객님의 짐 규모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보통은 (20'컨테이너는 아침 9시부터 오후5시, 1/4 컨테이너(6,7CBM)미만의 경우는 오후에 2시경, 10CBM이상은 통상 오후 3~4시경에
    작업이 종료되나 작업환경 및 물품의 종류에 따라 늦어질 수 있는 까닭에 포장일은 다른 약속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포장 인원이 몇 명 정도 오나요?

    포장인원은 10CBM 기준 2-3명, 20'컨테이너 기준4-5명이 담당하나 물량과 작업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포장직원분들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

    식사를 별도로 제공하실 이유는 없으며 점심시간은 12시-1시로 1시간 적용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시각에 포장담당 직원들이 고객님께 안내드리도 외부에서 식사를 진행하오니 고객님께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Door to Door로 계약했습니다. 국내이사처럼 현지에서 모든 짐을 풀어서 정리해주나요?

    해외이사의 일반 서비스 내역은 자택 안까지 짐을 놓아드리는 것 입니다. 큰 가구나 가전은 포장해체하여 정위치에 자리를 잡아드리게 되며
    박스는 원하시는 곳까지만 넣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박스화물까지 포장해체 및 물품정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시게
    되는데 관련사항은 해당 영업담당자를 통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현지에서 짐을 받을 때 한국직원들이 와서 직접 일하나요?

    대부분의 현지 한국인 사무실이 있는 경우에는 배송시 최소한 1명이상 동행하여 슈퍼바이저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현지 한국인
    사무실이 없는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현지인들로 배송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참고로 한국직원들이 있는 미국, 뉴질랜드, 캐나다, 호주,
    일본, 중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영국, 프랑스 등으로 해당국가 서비스는 외진 곳이 아니라면 현지에서도
    한국말로 짐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 이사화물 파손 및 분실은 발생되지 않나요?

    장기간 여러 운송구간을 통하여 진행되고, 세관 검사 등의 통관 과정에 있어 파손이나 분실의 위험은 항상 내재되어 있습니다.
    다만 당사의 경우에는 파손을 위한 고강도 방수 박스 및 11종의 품목별 아이콘이 그려진 박스를 사용하고, 실명책임포장, 라벨스티커를 통하여
    최소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0% 안전하다고 가정할 수 없는 만큼 운송진행시 가입하시는 해상적하보험을 통하여 화물에
    대한 보전을 꾀하실 수 있으며 관련된 사항은 영업담당자를 통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이사화물 파손 및 분실의 경우 보상은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모든 이사화물의 파손 및 분실에 대해서는 보험이외에는 별도의 보상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해상적하보험 가입시 사후문제를 고려하여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작성이 필요하며 가입하시는 적하보험은 All Risk Insurance로 운송전반의 모든 위험을 Cover합니다.
    이사화물 파손이나 분실 시에는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해주시면 퓨멕스 고객센터 보험담당자로부터 보상처리가 진행되게 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보험보상까지는 시간이 얼마나 소요 되나요?

    고객님께 받은 증빙서류와 회사가 준비하는 선적서류를 취합하여 보험 회사에 접수하게 되는 시스템으로 손해사정 및 보험금 지급까지는
    보험클레임 요청하신 날로부터 통상 한달 가량이 소요됩니다.